화단과 나무밑에 꽃잔디가 활짝 피었습니다 :)
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봄마다 알아서 꽃을 피워주는 꽃잔디입니다. 잔디처럼 넓게 퍼져서 너무나 예뻐지는 특징을 가진 여러해살이 식물이에요~ 꽃의 색상이 다양한데요~ 저희집앞에 피어있는 분홍 꽃잔디가 가장 대표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:)
꽃잔디는 추위게 강하기 때문에 남부, 중부지역 어디에서나 월동 준비 없이 겨울나기가 가능합니다 :)
꽃잔디 키우기
심는시기와 모종심기, 번식과 개화시기
꽃잔디 심는 시기
여러해살이 식물인 꽃잔디는 봄과 가을에 씨앗 또는 모종을 심을 수 있습니다. 꽃잔디 싸앗은 3월~9월정도에 심어주는게 보편적이며, 수분이 충분한게 좋구요~ 장마 전에 뿌리가 단단해지려면 3~4월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
꽃잔디 모종은 보통의 여러해살이 식물을 가장 많이 심어주는 3월~4월을 추천합니다.
꽃잔디 심기
꽃잔디는 여러해살이 식물이기에 심기 전에 자리를 잘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. 배수가 잘되고 양지바른 곳에 자리잡아 주세요~ 넓게 퍼지듯 자라나는걸 기억해 주시면 더 좋겠어요 :)
꽃잔디 모종을 심으셨다면, 흙으로 덮기 전에 물을 충분히 주시고요~ 한달정도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물을 흠뻑 주세요. 어느정도 자리를 잡으면 이후부턴 물을 주지 않으셔도 비를 맞고서 충분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
꽃잔디 개화시기
4월에서 9월까지 개화합니다. 그중 4월 중순부터 5월까지가 꽃잔디가 풍성하게 예쁜 시기에요 :) (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열심히 감상하기로 해요 ^^)
꽃잔디는 양지바른곳에서 더욱 예쁘게 피어납니다. 햇빛을 머금은 만큼 화려하고 풍성해져요 :)
꽃잔디의 꽃말
꽃잔디의 꽃말은 '희생과 온화', '겸손, 순수, 충성' 입니다. 꽃잔디는 개화 시기에 잠깐 화려하게 꽃을 피우고 이후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꽃말이 여러가지가 있는것 같아요~:)
#꽃잔디